시즌 신상 의류와 장비를 최저가에 대여하세요!

Home > 흔한질환 > 목, 허리 디스크

목, 허리 디스크

목, 허리 디스크

상지부

허리 및 하지부

그외질환

저성장증

목, 허리 디스크

추간판은 척추 뼈와 뼈를 연결해주는 연결조직으로, 충격을 완화시키고 뼈끼리 부딪히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추간판탈출증은 추간판이 외부 충격이나 노화로 인해 튀어나와 주위 신경을 압박하거나 염증반응을 일으켜 팔이나 다리가 저리는 증상을 유발하는것을 말합니다.

이미지명

목, 허리 디스크 증상

가장 기본적인 증상은 '허리나 목 통증'과 '팔, 다리가 저리거나 아픈 증상' 입니다. 허리나 목 통증만 있는 경우라면 추간판탈출증(디스크) 보다는 다른 질병일 가능성이 높으며, 팔이나 다리가 저리는 현상, 감각이 이상한 경우에는 추간판탈출증(디스크)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디스크는 80%이상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가 됩니다. 신경자극으로 인한 통증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하면 대부분은 호전되는 경과를 밟습니다. 하지만, 급격히 진행하는 감각저하나 근력저하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급성기에도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상황을 제외한 대부분의 경우에는 효과적인 치료와 생활습관 변화 등으로 좋아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디스크 환자를 대상으로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초음파 중재하 요추 신경근 차단술 및 미추 경막외 신경차단술, 신경 성형술, 무중력 감압치료 기구(DRX)등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디스크 환자에 대해 높은 치료 성공률과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